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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팅스토어 정책/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by 피팅스토어관리자 피팅스토어 2019. 10. 17.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피팅스토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약관은 ㈜패스트앤(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피팅스토어(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에 회원가입이 완료된 회원(이하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필수 및 선택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사"라 함은 피팅스토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패스트앤 을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보관 및 찾기, 반품, 피팅 공간 제공, 결제 등 오프라인 상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4. “물품”이라 함은 회원이 판매처를 통해 구매한 의류, 신발, 모자 류 등 사회 통념상 사람의 복식(服飾)에 해당하는 일체를 의미합니다.   

5. "판매처"라 함은 회원이 물품을 구매하는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상의 모든 상점을 의미합니다.

6. “매장”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보관, 찾기, 반품, 보관장소 및 피팅 공간 제공, 결제 등을 원활히 하기 위해 오프라인 상에 설치된 회사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7. "피팅"이라 함은 회원이 주문한 물품을 매장에서 착용하여 보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8. "보관품"이라 함은 회원이 판매처에서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택배사 직원으로부터 물품을 수령한 이후 또는 회원이 반품 접수한 이후 택배사 직원에게 전달하기 전까지 매장에 보관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9. "찾기’라 함은 회원이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 여부를 확인한 후 매장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관품을 수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반품"이라 함은 회원이 판매처에 반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이 신청한 택배사의 직원이 매장에 방문하여 회원의 물품을 회수해 가는 일체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11. "반품물품전달"이라 함은 회원이 반품 접수한 보관품을 택배사 직원이 피팅스토어 매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회원을 대신해 보관하였다가 전달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12. 이 밖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을 3일 전(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기간 이후와 적용일 사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 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탈퇴

제4조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가입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절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④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회원으로 회사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거나, 회원의 등록 또는 유지로 인해 회사의 손실이 명백한 경우 회원의 등록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휴대)전화번호, 푸시 알림(App Push), 문자, 전자우편 주소, 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 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이 밖에 회사는 1주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계약을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회사에 유무형상의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신청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원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회원 및 직원에게 폭언, 폭행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회사에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정보나 회원이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제 3장 서비스

제8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팅스토어 매장으로 배송된 회원 물품의 보관

2. 회원이 반품을 위해 보관을 요청한 물품의 보관

3. 피팅 공간 제공 및 앱을 활용한 정보 제공

4. 이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

제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① 회원가입을 통한 기초정보 제공

② 물품의 수령 주소를 피팅스토어 매장으로 지정

③ 매장에 내방하여 직원의 안내에 따라 피팅룸을 사용

④ 물품의 반품을 희망하는 경우 재 포장하여 매장 직원에게 맡김

(피팅스토어에서 수령한 제품에 한하여 이용 가능)

⑤ 반품 물품을 직원에게 맡기는 즉시 판매처에 반품의사표시와 택배사에 반품 접수

⑥ 서비스 앱을 통해 물품의 보관 및 반품 상태를 확인

⑦ 이 밖에 회원의 요청을 회사가 승인한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보관품 취급에만 있으므로, 최종 반품 처리와 환불 및 교환에 대해서는 회원이 직접 판매처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에 따른 절차와 방법에 대해 별도로 안내합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 밖에 유료 서비스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의류, 신발, 모자 류 등 사회 통념상 사람의 복식(服飾)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에 대해 피팅스토어 매장을 배송지로 지정하는 경우

② 피팅스토어 매장에서 수령하지 않은 물품을 반품을 위해 보관하려는 경우

③ 물품이 피팅스토어 매장에 도착한 이후 7일이 경과한 이후에도 물품을 찾지 않은 경우

④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⑤ 회원이 요청한 서비스의 제공이 회사의 경영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⑥ 회원이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 전 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거절의 사유 및 근거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요청을 거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무리한 요구 또는 서비스 사용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정전, 침수, 폭우나 폭설 등 기상악화나 천재지변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③ 기타 서비스 제공에 있어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신속한 복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며, 이때에는 신속히 해당 사실을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제13조 (주의사항)

1. 제11조 1항의 어느 하나라도 해당이 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물품의 최종 반품과 환불 처리 등에 대해선 판매처를 통해서 회원이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2.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물품의 정상적인 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① 연락처 및 주소를 잘못 기재하는 경우

② 물품의 포장 상태가 미흡한 경우

③ 반품하려는 물품의 양에 비해 과대하게 포장된 경우

 

제 4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사항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보호 등을 위한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또한 불법 촬영물 감시 등을 위한 보안 시스템과 별도의 절차를 두어 철저하게 시행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SMS 및 기타의 방법 등을 통해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활용 과정에서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직접 회원의 보관품을 7일 이내에 찾거나 정상적인 반품이 완료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을 초과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 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및 이에 관련한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의 금지사항)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②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③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④ 불법 촬영 행위

⑤ 직원에 대한 폭언 및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 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품목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① 현금화 가능 물품: 현금, 어음, 상품권, 수표, 유가증권, 공연티켓 등 현금화 사용 가능 물품

② 서신 류: 우편법상의 제한 물품(예: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 화물 등)

③ 음식 류: 육류, 해산물, 채소류, 과일류, 김치 및 반찬 등

④ 살아있는 동식물 및 사체 류

⑤ 파손 우려 물품: 그릇, 유리, 컵, 도자기 등 유리/사기 재질로 구성된 물품

⑥ 위험물품: 독극물, 농약 류, 마약류, 화약류, 총포(도검 류), 인화성 물질, 페인트류, 배터리 등

⑦ 전자제품: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 TV, 프린터 등

⑧ 고가의 물품: 단가가 300만 원을 초과하는 물품

⑨ 다른 회원의 물품에 변질, 훼손 등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물품

⑩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저해되거나 회사에 손실을 입힐 수 있는 물품

5. 회사는 회원의 보관품이 4항의 어느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해지의 권한이 있으며, 서비스 도중에 4항의 물품이 발견되었을 때는 회원에게 관련 사실을 전달 후 폐기 또는 반품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금지행위로 인해 폐기 또는 반품 시 비용이 발생했을 때는 회원이 해당 비용을 부담합니다.

 

제 5장 회원정보 관리

제17조 (개인 정보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 정보보호 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의 개인 정보보호 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앱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에 대해 관련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따릅니다.

제18조 (위치정보 활용)

1. 회사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위치정보 수집은 회원의 단말 기기의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는 가까운 피팅스토어 매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전달받은 현재 위치정보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직접 입력한 주소 정보는 서비스 탈퇴 시까지 유지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서비스 및 그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 함으로 인하여 회사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으로 말미암아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4. 택배사의 과실로 인한 분실 및 파손, 변질, 회원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택배사의 손해배상 규정에 적용되며 회사에서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부정확한 정보를 기재하거나, 불충분한 포장 등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의 보관품에 대해서 책임의 주된 범위에 있으며, 회원의 물품이 매장에 도착하기 전과 회원 또는 택배사 직원에게 인도된 이후의 상태에 대해서는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이외의 제3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허용되는 물품 이외의 물품을 서비스에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하여 발생한 물품의 분실, 파손 등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외 회원이 약관을 확인하지 않았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봉인, 포장 등으로 인하여 보관 여부를 판단할 수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파손, 변질, 또는 분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책임의 소멸)

1.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물품의 파손 및 분실이라 할지라도, 그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회원이 물품을 인수한 일자로부터 3일까지 유효하며, 회원이 유효 기한 이내에 손해 내용을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의 책임은 소멸됩니다.

2. 7일이 경과한 보관물품에 대한 파손, 분실의 경우 회사의 책임은 소멸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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